본문 바로가기
기타정보

[SKT] 기기변경시에도 폐지된 요금제 유지가 가능? - LTE34요금제와 Tworld 다이렉트 바로픽업

by JoyDream 2016. 9. 23.
반응형

앞서 쓴 포스팅이 SKT의 친절한 대응에 대한 칭찬이 담겨있었다면,

이번엔 약간의 아쉬웠던 경험에 대해 이야기 하려고 한다.


사용한지 2년이 지난 아버지의 스마트폰을 변경해드리고자

T world direct 사이트에서 검색을 좀 했다. 

그랬더니 휴대폰 바꿀 계획이 있으시냐며 T world direct에서 바로 전화가 옴 ㅎㅎ;;


나의 접속기록을 가지고 연락주신것이냐 고 물으니 절대 아니라고 했지만,

이전에도 T world direct 사이트에서 로그인 후 시뮬레이션(?)을 해본 이후에 이렇게 바로 전화가 온 적이 몇차례 있었기에

절대 아니라는 그 이야기가 절대 아닌 것을 잘 알고 있다. 

어차피 휴대폰 구매에 관심이 있었던 것은 맞지만 내가 모니터링 되고 있다는 느낌이 썩 유쾌하지만은 않은 것이 사실이다.

(왜 고객에게 당당히 밝힐 수도 없는 마케팅 전략을 쓰시는지.. )


어쨌든, 웹에서 신청하려고 했으나 빠른 재고확보를 위해 (글쎄.. ) 간단히 전화로 신청을 해주겠다기에 걍 그러기로 했다.

T world direct에는 요금제 선택시 모든 요금제가 나오진 않지만 따로 고객센터에 요청하면 선택이 가능하다.

아버지는 신규가입이 제한된 LTE34요금제를 사용중이셨는데 

현재 기본LTE 요금제라고 볼수있는 T끼리요금제보다 여러모로 더 나은 요금제라는 것을 아래의 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먼저 현재는 가입이 불가한 LTE34요금제.

SKT고객간 무제한 대신 음성 기본제공량이 더 많고 데이터도 800MB에다 월정액도 천원 더 저렴했다.



T끼리35의 경우 기본데이터가 550MB밖에 되지 않아 가족간 데이터 선물도 불가능 하다. 

(100MB 단위로 선물이 가능하고 선물 후 500MB이상이 남아야 하니.. )

SKT고객간 통화량이 많은 사람이 아니라면 전체적으로 개악이라고 봐도 될 것이다.


어쨌든 신규가입은 안되지만 기존 이용고객은 계속 이용이 가능하다고 되어있는데

나는 기기변경시 요금제를 선택할 때 당연히 현재 폐지된 요금제는 다시 선택이 불가능 한 것으로 생각하고

낮은 요금을 원하시는 아버지를 위해 기본데이터 제공이 250MB밖에 안되지만 좀 더 저렴한 T끼리맞춤형으로 선택해드렸다.


전화로 간단히 신청할 수 있다던 상담사분의 말과는 달리,

아버지의 휴대폰 신청을 내가 대신 하니 본인과의 통화가 필요하다고해서 

일하시는 도중 아버지께서 몇번이나 중간중간 전화를 받으셔야 해서 불편함이 있었고,

바로픽업으로 시간을 정해서 방문한 대리점에서는 앞서 개통이 완료되지 않은 고객이 있다고 한참을 기다린데다

차례가 된 이후에도 개통처리가 더디게 진행되어 일 끝나고 식사도 하지않고 오신 아버지께 무척 죄송했다.


물론 대리점 직원의 잘못은 아니긴 했지만 정해진 약속시간이 지켜지지 못한 점과

T world direct 쪽으로 신청했던 서류를 내려받는?(맞게 기억한건지 모르겠음) 시간이 불필요하게 오래 걸린 점 등은

가능하다면 개선이 필요해보였다. 

저번에는 T world direct에서 신청하고 바로픽업으로 개통해드린 어머니 폰이

알고보니 대리점에서 개통 처리된 것으로 밝혀진 적이 있어서 신뢰가 떨어졌던 터라

바로픽업을 다시 이용하고 싶지 않았지만 품절상태라 선택의 여지없이 바로픽업을 할 수 밖에 없었다.


어쨌든 진짜 하고싶은 얘기는 바로픽업은 아니었고..

아버지 폰 개통 이후에 기기변경 시에도 이용중이던 폐지된 요금제를 계속 유지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소식을 접하고

확인을 위해 고객센터에 문의를 남겼더니 이번에도 전화가 왔다.


내가 문의했던 내용이 맞았고, 이미 다른 요금제로 변경한 지금은 다시 돌아가기는 불가능하다는 내용이었다.

그런데 나와 통화하기 전, T world direct 상담사와 통화했던 녹취를 먼저 들으셨는지

그 내용에 대해 정확히 언급하셔서 깜놀! 녹취한 것을 이렇게 사용하긴 하는구나 새삼 놀라웠다.


폐지된 요금제여서 신규가입 불가 라는 사실이야 원래 알고있던 거고, 

기기변경 시에도 계속 이용할 수 있는지 전혀 몰랐던 나로서는 

요금제 선택에 대한 상담 진행시 해당 내용에 대한 안내를 받지 못한 것이 조금은 아쉬웠다.

솔직히 고객에게 좋은 혜택들은 계속 사라지고, 먼저 나서서 안내도 하지 않지만,

필요에 따라 고객이 원하지 않아도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것들도 많이 있으니까..


이 포스팅은 제목이 곧 내용이긴 합니다. ㅋ

혹시 저만 빼고 다 알고계셨을지도 모르지만 기기변경 할 때도 폐지된 요금제 유지 가능하니 참조하시길..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