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 받은 코로나 재난지원금 말고 뭔가 새로운 지원금을 준다고
지난주부터 카드사들의 문자러쉬가 시작되었다.
상생소비지원금 이라는 이름의 이 지원금은 간단히 말해,
21년 2분기 카드평균사용액 대비 일정 초과사용분에 대해
월 최대 10만원까지 2개월간 캐시백을 해준다는 것.
이건 솔직히 지원금이라기보다 카드사의 캐시백 이벤트 같은 느낌이 강하다.
지원받는 기준이 기존 나의 사용액보다 더 많이 사용했을때 그 일부를 돌려준다는 것인데
사용액 대비 3%이상 월 초과 사용분에 대해 10% 지원 이라는 설명보다
예시로 든 계산을 보면 더 명확히 와닿는다.
2분기(4~6월) 월 평균 사용액이 100만원이고 10월 카드사용액이 153만원이라면?
: 월 평균 카드사용액의 3% 증가한 103만원을 넘어선 50만원의 10%인 5만원 지원.
(하나카드 상생 소비지원금 안내 참조)
이렇게 예시를 보고 나니 더욱이 별로 기대가 되지 않는 상생 소비지원금.
게다가 모든 사용분이 대상이 아니라 실적제외되는 업종이 있다.
대형마트나 대형 종합 온라인몰은 제외라는 점에서
카드 사용의 대부분이 온라인몰에서 발생하고 있는 나로서는
기준실적도 낮겠지만 대상실적도 마찬가지로 거의 없을 것이라는 뜻이 된다.
그래도 당연히 일단 신청은 해둘 예정인데
중간에 주말&연휴로 내 차례까지 기다리는 것이 꽤 지루한 상황.
일단 기준실적이라도 확인하고 싶은 것이 사람 마음인데
카드사 홈페이지나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고 안내해놓고서는 막상 들어가보면
이런식이라 김이 빠진다.
신청하기 전까지는 실적기준도 확인이 안되는거구나 하고 짐작은 할 수 있지만
그렇다면 신청 안내 페이지에 그 부분을 좀 더 명확하게 안내해주면 좋겠다.
본인인증까지 다 하고나서 이 빈 화면을 보기전에 말이다.
그나마 하나카드는 좀 더 친절한 안내를 하고 있다.
물론 이것도 안내페이지에서 [카드사별 실적 확인]버튼을 눌러
본인인증을 다 하고나서 나오는 결과 메시지.
첫 주는 출생연도 5부제 적용이지만 신청기간은 11월30일까지이고
모든 카드 실적 통합이니 본인이 이용하는 카드사 중 골라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상생소비지원금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시길.
한줄결론: 상생소비지원금 실적기준은 신청하기 전까지는 알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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