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정보

통화 중 끊어짐 발생, 통화중 화면 꺼짐 동작하지 않는다면?

by JoyDream 2014. 1. 17.
반응형

어무니가 통화중에 자꾸 전화가 갑자기 끊겨버려서 환장하시겠다며(?) 불편함을 토로하심. ㅋ

이건 어떻게 해야 하느냐고 물으시기에 시큰둥하게 서비스센터에 가봐야지 라고 대답함.

그런데 어무니가 좀 바쁘시다고 나보고 서비스센터에 다녀오면 안되겠느냐고 물으심.

갑자기 정신이 번쩍 들며 급 검색에 들어감. ㅋㅋㅋㅋ


갑자기 감이 빡 오는 것이 있어 혹시나 해서 확인해보니 역시나.

엄마 폰이 통화중에 자동으로 화면이 꺼지지 않고 있는 것이었다!!

그래서 엄마가 통화중에 켜져있는 화면에서 종료버튼을 실수로 누르게 되어 꺼지는 것으로 추측!

환경설정이 안되어 있겠다 싶어 찾아보는데 디스플레이 설정을 찾아봐도 그런 설정이 안보임.

그래.. 나도 따로 설정해준 기억이 없는걸 보면 디폴트로 되어야 하는데 엄마 폰이 문제가 있어 동작하지 않는건가? 


결함찾기라는 어플에서 확인 가능한듯 하여 다운! 


어플 실행 후 결함찾기 > 센서 > 근접센서에서 확인! 

http://blog.naver.com/moongchi5851?Redirect=Log&logNo=70182090389 요기서 도움받음! ^^ )

확인하니 센서는 정상 동작한다. 이상하네... 근접센서 관련 문제인줄 알았으니 '통화중 근접센서' 키워드로 다시 검색...


http://www.samsungsvc.co.kr/online/qnaView.do?qnaId=QNAS0031052045


이거닷!!! 통화 중 근접센서 동작 설정!

통화설정 하위에 있으니 환경설정에서 못찾았던 것이었다. ^^;;


확인해보니 역시나 엄마폰에서 해당 설정이 꺼져있었음. 

설정후에 통화를 위해 얼굴을 갖다댈때 정상적으로 화면 꺼짐!

서비스센터 직접 가지않고 온라인 서비스센터 질문과답변을 통해 문제를 해결했지만,

모두 정확히 답변하고 있는것은 아니었다는...


사태를 수습(?)하고 보니 문득 엄마한테는 그냥 서비스센터 가라고 했다가 막상 나보고 다녀오라고 하시자 귀차니즘에 열심히 원인파악에 나선 나의 모습이 부끄러워졌다... ㅋㅋㅋ ㅠ_ㅠ 어무니..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