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을 떠나요/여행

KTX를 이용해서 인천공항에 가자! Rail&Miles - KTX

by JoyDream 2014. 7. 6.
반응형


예약해둔 국제선의 수화물 규정이나 확인하려고 CheckMyTrip에서 인터공원에서 예약한 예약번호를 넣었으나 조회되지 않음.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아샤나 공홈에 로긴했는데 떡하니 예약내역이 떠있음.

마일리지 적립을 위해 아샤나 회원번호를 인터공원 측에 불러주어서 자동으로 연결된 모냥임.

인터공원의 예약번호와 아샤나에서 조회되는 예약번호가 다르기에 아샤나에서 조회되는 예약번호로 CheckMyTrip에서 다시 조회하니 정상 조회됨.

버뜨, 수화물 규정은 조회되지 않네.. 혹시나 싶어 다시 아샤나 페이지로 돌아와서 살펴보던 중 



하단에 [Rail&Miles - KTX 인천<->지방 특별할인]이라는 버튼이 눈에 띈다! 뭔가에 이끌린듯 클릭! 


http://flyasiana.com/CW/ko/common/pageContent.do?pageId=PC_0897


오호! 내용인즉슨,

아샤나 국제선을 이용하는 고객이 인천공항으로 KTX를 타고 오는 경우 할인을 해준다는 것이다!

(게다가 공홈에서 예약한 고객만이 아니라 여행사를 통해 예약한 경우도 모두 이용 가능하다고!! )

지금 내가 타야하는 인천공항행 KTX가 이미 예약 full이라 대기 걸어놓은 상태이긴 하지만 얼마나 할인해준다는건지 알아보려고 

동대구, 신경주, 울산, 부산역의 상행 [예약하기]버튼 클릭!


요로케 Korail의 기차여행패키지 상품 구매화면으로 넘어간다. 

내가 원하는 날은 이미 마감이라 다른 날짜를 선택하여 금액확인해보기로~

예약인원을 선택하여 [예약가능여부 확인]버튼을 누르면 하단에 조회되는 열차 중 원하는 시간대의 열차를 선택할 수 있다.



선택 후 [예약하기]버튼 누르면 출발지역이 어딘지를 선택하여 진행하면 된다. 

예약이 완료되면 다음과 같은 페이지로 이동하는데 



버그인지 몰라도 출발역을 분명 울산으로 선택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부산'으로 조회되고 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59000원이던 기차요금을 42000원으로 팍 깎아준다는 점이다! 오호~ 꽤 많이 할인 해준다!

진즉 알았다면 여기서 예약하는 건데.. ㅠ_ㅠ 

(그런데 출발역이 정말 부산으로 인지된거라면 수정되어 울산이 출발역이 되었을때 금액은 더욱 내려갈듯~ )


금액 확인되었으니 다시 취소 진행~ (마이페이지>상품이용내역에서 조회가능함.)

그런데 여기서 또 하나의 버그 발견;

도착지는 떡하니 부산이라고 조회되고 출발지가 서울이라고 조회됨; 

도시도 틀렸고 출발지와 도착지도 바뀌어 조회되네 이런.. 빨리 수정하세요 ㅎ


어쨌든 지금으로선 인천공항행 KTX가 예약대기인지라 서울까지의 KTX를 일단 추가로 예약해둠.

어차피 인천공항행 KTX도 서울역까지 가서 다시 검안을 거쳐 인천공항까지 가는지라 

서울까지 KTX 타고 가서 공항철도 이용하면 공항철도로 갈아타는게 귀찮아서 그렇지 시간차이는 많이 안 날것 같다.


그런데 서울역에서 바로 수속해서 짐도 부칠 수 있다던데 하며 검색해보니 

http://blog.naver.com/monkey_dream/220012246073

도심공항터미널에서 보딩패스도 받고 짐도 부칠 수 있고 그 외 여러 장점이 있는데 문제는! 현재 내 수중에 여권이 없다는 사실.. ㅠ

중국비자 발급받은거 공항에서 찾는거만 아니면 서울역에서 바로 수속해버리면 인천공항행 KTX 안타더라도 훨씬 빠르고 편리할 것 같은데 아쉽구려...


아.. 이 알짜배기 정보를 이렇게라도 갈무리 해두어야 할것 같아서 일단 급히 블로그 작성 ㅋ


반응형

댓글